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신 등을 통하여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 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를 보여주는 테이블 입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
교무실
교무학사 총괄 및 교육서비스
교감
959-4102
교무기획부
교육행사, 월중행사, 학교운영위원회
교무기획부장
959-4102
교육과정부
학교,학년교육과정, 학력평가
미래교육과정부장
959-4102
생활안전부
생활인권, 안전교육
진로생활부장
959-4102
체육정보부
체육행사, 홈페이지
체육정보부장
959-4102
교육행정실
제증명발급, 발전기금 등
행정실장
959-1031
주 소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칠중1길 39(마지리 60-4번지)(우 10803) 홈페이지 : http://maji.es.kr 팩스 : 031-959-7555
6.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마지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 기준
1. 교무실 : 교무학사서비스헌장
가. 어울림 속에 꿈을 키워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나. 학습공동체 연구를 통한 공동 수업 개발 및 실천
다.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라. 학교구성원이 함께 하는 회의 문화를 통한 참여와 소통의 교육현장 구축
마. 실천적 생활공동체 약속을 통한 소통과 공감이 있는 상호존중의 공동체 만들기
바.기초학습 부진 학생 구제로 학생 맞춤형 학력 지도
2. 병설유치원 : 교무학사서비스헌장
가. 공동 현장 체험 학습 실시
장파초, 적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공동으로 현장학습 실시인근 유치원과 연계하여 월 1회 생활주제에 맞는 현장학습을 실시하겠습니다. 소인수 학급인 점을 감안하여 인근 유치원과 같이 실시하여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겠습니다.
나. 유치원 특색교육 전개
상호작용적 모둠활동을 유아들의 사회적 유능감을 신장한다.
월 2회 가정과 연계한 패일리 데이 활동 실시한다.
유아들의 발표력 신장을 위한 매월 동시 동요 발표회를 실시한다.
독서능력 신장을 위한 생활주제에 따른 다양한 도서 제공, 매일 틈새시간을 활용한 책읽기 활동, 주1회 도서관 독서교육을 실시한다.
다. 원아모집시 공정한 선발
신입 원아는 원서 제출자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의 자녀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정원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취원 대상자를 선발하겠습니다.
3. 교육행정실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