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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헌장

교육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마지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 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고객
  •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교육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고객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마지초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고객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팩스,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maji.es.kr) > 학교소식> 교육행정실
  • 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 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
    (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신 등을 통하여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 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를 보여주는 테이블 입니다.
부서명처리업무담당연락처
교무실교무학사 총괄 및 교육서비스교감959-4102 
교무기획부교육행사, 월중행사, 학교운영위원회교무기획부장959-4102 
교육과정부학교,학년교육과정, 학력평가미래교육과정부장959-4102 
생활안전부 생활인권, 안전교육진로생활부장959-4102
체육정보부체육행사, 홈페이지체육정보부장959-4102 
교육행정실제증명발급, 발전기금 등행정실장959-1031
주    소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칠중1길 39(마지리 60-4번지)(우 10803)
홈페이지 : http://maji.es.kr                  팩스 :  031-959-7555

6.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마지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 기준

1. 교무실 : 교무학사서비스헌장

가. 어울림 속에 꿈을 키워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나. 학습공동체 연구를 통한 공동 수업 개발 및 실천
다.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라. 학교구성원이 함께 하는 회의 문화를 통한 참여와 소통의 교육현장 구축
마. 실천적 생활공동체 약속을 통한 소통과 공감이 있는 상호존중의 공동체 만들기
바.기초학습 부진 학생 구제로 학생 맞춤형 학력 지도

2. 병설유치원 : 교무학사서비스헌장

가. 공동 현장 체험 학습 실시
  • 장파초, 적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공동으로 현장학습 실시인근 유치원과 연계하여 월 1회 생활주제에 맞는 현장학습을 실시하겠습니다.
    소인수 학급인 점을 감안하여 인근 유치원과 같이 실시하여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겠습니다.
나. 유치원 특색교육 전개
  • 상호작용적 모둠활동을 유아들의 사회적 유능감을 신장한다.
  • 월 2회 가정과 연계한 패일리 데이 활동 실시한다.
  • 유아들의 발표력 신장을 위한 매월 동시 동요 발표회를 실시한다.
  • 독서능력 신장을 위한 생활주제에 따른 다양한 도서 제공, 매일 틈새시간을 활용한 책읽기 활동, 주1회 도서관 독서교육을 실시한다.
다. 원아모집시 공정한 선발
  • 신입 원아는 원서 제출자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의 자녀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정원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취원 대상자를 선발하겠습니다.

3. 교육행정실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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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서비스 운영 총괄교감(책임관)959-4102959-7555
 방과후학교 운영방과후진로부959-4102
 병설유치원 취원대상자 선발유치원959-7320
 학교발전기금 접수 및 신고교육행정실959-1031